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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대상과 방법은?

by 쏠쏠이 2024.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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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네일 이미지

 

 

2024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환급신청 대상과 신청방법

 

정부는 2021년부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비용의 10~20%를 환급하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구매비용의 일정비율(가구당 30만원 한도)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올해 사업은 202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3월 25일부터 신청받습니다. 다만 가구당 최대 30만 원 한도로만 지원되며, 정부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면서, 1등급 가전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미리 서류 작업을 하고 바로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 사업기간은?

 

• 구매기간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 신청기간

2024년 3월 25일 ~ 2024년 12월 31일

 

※ 2024년 1월 1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닙니다.

 

 

□ 어디서 구매/신청?

가전제품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 지원대상 제품은?

지원 품목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까지 총 11가지입니다. 그리고 제품 출시 시점보다는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 기준 시행일을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 이미지
제품 출시 시점보다는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 기준 시행일을 맞추는 게 중요

 

 

지원 품목 이미지
지원 품목(총 11가지)

 

 

□ 신청대상(복지할인가구)

• 3개 유형(3자녀 이상, 출산 3년 미만 가구, 5인 이상 대가족)

• 6개 유형(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환급신청 대상 이미지
복지할인가구만 신청 가능

 

 

□ 신청방법

 

• 신청절차

 

먼저, 홈페이지를 방문해 회원가입합니다. 이때 신청자와 회원 ID의 명의가 같을 필요는 없으나,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끝나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장애인 복지카드 등 신분증 사본, 제품 라벨, 제조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은 필수로 구비하고, 본인이 아닌 가구원으로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도 함께 첨부합니다.

 

<신청절차>

대상자 확인 → 서류 준비 → 사업 신청 및 계좌 등록 → 서류 검수 → 지원금 지급

 

 

 

• 신청서류

 

신청서류는 신분증 사본, 거래명세서, 구매영수증, 등급 라벨 사진, 제품번호 명판 사진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 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지원 가능 제품인지, 거래명세서와 영수증의 모델명이 맞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신청 준비 서류>

신분증 사본 :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장애인 복지카드

②  거래명세서

구매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 사진

⑤ 제품번호 명판 사진 

⑥ 주민등록등본(본인이 아닌 가구원으로 신청할 때 필요)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미리 준비해두는 게 좋으며, 보다 자세한 방법은 첨부한 파일(고효율 가전 신청방법 공식 매뉴얼)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매뉴얼) 고효율 가전 신청방법 매뉴얼_1.1.pdf
2.52MB

 

 

신청 준비하기 전에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인이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인지부터 확인해 보세요!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시작일에 사용자 증가로 접속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접속지연 발생 시 사용자가 감소하는  오후 6시 이후 다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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