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마인드셋

통계물리학자가 알려주는 로또 번호 고르는 방법

by 쏠쏠이 2024. 1. 21.
반응형

 

통계물리학자가 알려주는 로또 번호 고르는 방법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로또 1등 당첨.

한 통계 물리학자가 로또 당첨 금액을 높이기 위한 번호 선택 요령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지식인사이드’에 올라온 ‘통계물리학자가 알려주는 로또 번호 고르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화제가 됐다.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

 

 

▷ 1·2·3·4·5·6은 적지 말라

영상 속에서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는 '1·2·3·4·5·6'처럼 연속된 순자 배열이나 생일 등의 번호는 피하는 편이 좋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1·2·3·4·5·6은 적지 말라. 연달아 적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 한다. 일주일마다 1만 명이 그렇게 적는다"라며 "1·2·3·4·5·6을 적어서 당첨되더라도 당첨금이 얼마 안 된다"고 말했다.

 

▷ 로또 용지의 숫자를 세로로 쭉 이어서 적지 말라

로또 용지에 적힌 숫자를 세로로 쭉 이어서 적는 것도 비슷한 경우라고 설명했다.

 

▷ 생일을 조합한 번호는 피하는 게 좋다

또 생일을 조합한 번호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은 아니라고 했다.

생일을 조합하다 보면 31 이후의 숫자는 안 적게 된다며, 생일로만 숫자를 조합하는 사람이 많다며 1등에 당첨됐을 때 당첨자의 숫자가 많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 사람들이  많이 안 적을 것 같은 숫자를 적어라

이어 “로또 번호를 적을 땐 사람들이 많이 안 적을 것 같은 숫자를 적어야 하는데, 그런 숫자를 찾기 어려우니 고민하지 말고 자동으로 번호를 선택하라”고 말했다.

 

로또는 투자가 아니므로 큰돈을 쓰지 말라

김 교수는 로또는 투자가 아니므로 큰돈을 쓰지 말라도 당부도 했다.

 

"'내가 10년 동안 로또에 돈을 썼는데 단 한 번도 1등에 당첨되지 않았으니 이제 1등 당첨될 때가 됐다'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 과거에 엄청난 돈을 들여 수많은 로또를 샀다 하더라도, 어쩌다가 로또를 한장 처음 산 사람과 당첨될 확률이 정확히 똑같다."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처

 

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될 확률은 814만 5060분의 1이다.

2등 당첨 확률은 135만7510분의 1이며, 3등은 3만5724분의 1, 4등은 733분의 1, 5등 또한 45분의 1이다.

 

1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 확률을 모두 합해도 2.36%이다. 반면 아무것도 당첨되지 않을 확률은 97.64%다.

 

김 교수는 로또에 당첨될 확률이 워낙 낮으니 1등 당첨되는 걸 크게 기대하지 말라며 "저도 사실 가끔 로또를 산다. 일주일 동안 작은 행복감을 느낄 정도로만 로또를 사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 출처 : 중앙일보

 

 

 

돈과 행운이 들어오는 꿈, 길몽 6가지

돈과 행운이 들어오는 꿈, 길몽 6가지 로또 854회 1등 당첨자는 로또에 당첨되기 전 날 꿈을 꾸었다. 그의 아내 또한 마찬가지로 기억에 남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신기한 것은 며칠 전 와이프와

solsol1004.tistory.com

 

로또 1등 당첨자들이 꾼 꿈은 '대변, 불, 조상님'

로또 1등 당첨자들이 꾼 꿈은 '대변, 불, 조상님' 로또 사신 분들 지난 밤 무슨 꿈 꾸셨나요? 로또 복권 1등 당첨자들이 꾼 대박 꿈은 주로 어떤 꿈일지 궁금해 찾아봤습니다. 동행복권에 따르면,

solsol1004.tistory.com

 

 

로또 1등번호에 가장 많이 나온 숫자는?

로또 1등에 가장 많이 당첨된 행운의 숫자들 우리나라에서 로또는 1번부터 45번까지 숫자 중에서 6개의 번호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순서와 상관없이 당첨되는 번호 6개를 모두 맞추면 1등

solsol100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