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쏠쏠한 재테크 정보

알라딘·예스24, 중고책 팔아 '책테크' 해볼까

by 쏠쏠이 2022. 8. 21.
728x90
반응형

 

섬네일 이미지

 

 

알라딘·예스24, 중고책 팔아 '책테크' 해볼까

 

 

▷읽지 않는 책 중고책 시장에 팔아 수입 얻는 '책테크'

 

책을 차곡차곡 모아놓을 땐 책장 앞에서 인생의 한 구절을 찾는 내 모습을 상상했다. 하지만 책장에 꽂아두면 내 방을 폼나게 해줄 줄 알았던 책들은 공간만 차지하는 애물단지가 된 지 오래다.

 

이때는 '책테크'를 통해 소소한 자투리 돈을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 책테크는 책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더는 읽지 않는 책을 중고책 시장에 팔아 수익을 내는 것을 말한다.

 

알라딘과 예스24 로고
알라딘과 예스24 로고

 

 

▷알라딘 앱,  YES24 앱 이용하면 중고책 매입가 10초 만에 확인

 

"내 책은 얼마에 팔릴까?"

매입가를 알기 위해 굳이 중고서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앱을 이용하면 집에서 매입 가능 여부와 매입가 등을 10초 만에 알 수 있다.

 

먼저 판매할 책들을 선별한 뒤 온라인서점 알라딘 앱이나 YES24 앱을 이용해 책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매입가를 알 수 있다.

 

YES24 앱 화면

 

알라딘 앱 또는 YES24 앱을 열면 화면 아래 메뉴에 '바코드' 모양 표시가 있다. 이 표시를 누르면 바코드를 찍을 수 있는 화면이 활성화되고 책 바코드에 화면을 갖다 대면 매입 정보가 상세하게 나온다.

 

알라딘 앱 화면

 

보통 매입가는 정가의 10% 수준이지만 신간, 재고량, 베스트셀러 등 여러 기준에 따라 매입가는 높아질 수 있다.

또 같은 책이라도 앱마다 매입가는 달라질 수 있어 가격 비교를 한 뒤 판매하는 것이 좋다.

 

매입가 조회 후 '팔기 신청'을 누르면 지정 택배사에서 중고책을 수거하게 된다. 판매가가 1만원 이상이라면 택배비는 무료다.

 

 

▷판매 수익은 현금·포인트로 수령 가능, 포인트 적립 땐 20% 이득

 

중고책 판매 수익은 현금이나 알라딘·YES24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포인트로 받을 때는 20% 추가 적립이 가능해 온라인서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포인트로 받는 것이 이득이다.

 

방 한구석에 잠들어 있는 책을 팔아 부수입을 얻어보는 건 어떨까. 처치 곤란한 짐을 처리해 한 평 공간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큰 수익이 될 수 있다.

 

 

- 자료출처 : 아주경제

 

 

 

728x90
반응형

댓글